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ISTJ 직μž₯μƒν™œ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°›λŠ” 원인 3가지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ISTJ 직μž₯μƒν™œ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°›λŠ” 원인 3가지 λ°”λ‘œ λ‚΄μš©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 

ISTJ 직μž₯μƒν™œ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°›λŠ” 원인 3가지

 

1. νŽ˜μ΄νΌμ›Œν¬ 및 상세업무

ISTJ(Introverted, Sensing, Thinking, Judging) μƒμ„Έν•œ 정보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데 νƒμ›”ν•˜λ©° μ±…μž„κ°μ΄ κ°•ν•œ μ„±κ²©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, 직μž₯μ—μ„œμ˜ νŽ˜μ΄νΌμ›Œν¬λ‚˜ μƒμ„Έν•œ 일은 κ·Έλ“€μ—κ²Œ 슀트레슀의 원인이 λ©λ‹ˆλ‹€. μ„ΈλΆ€ 사항에 주의λ₯Ό κΈ°μšΈμ΄λ©΄μ„œ μž‘μ—…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‹œκ°„κ³Ό μ—λ„ˆμ§€λ₯Ό μ†Œλͺ¨ν•˜κ³  μŠ€νŠΈλ ˆμŠ€κ°€ μŒ“μž…λ‹ˆλ‹€.

 

2. λ³€ν™” μ μ‘μ˜ 어렀움

ISTJ κ³„νšμ μ΄κ³  쑰직적인 성격을 가지며 변화에 μ μ‘ν•˜κΈ° μ—¬λ €μš΄ νŽΈμ΄μ—μš”. 직μž₯μ—μ„œμ˜ κ°‘μž‘μŠ€λŸ¬μš΄ λ³€κ²½μ΄λ‚˜ μƒˆλ‘œμš΄ 상황에 λŒ€μ²˜ν•  λ•Œ, 그듀은 λΆˆμ•ˆμ΄λ‚˜ 슀트레슀λ₯Ό λŠλ‚„ 수 μžˆκ³ μš”. 변화에 λŒ€ν•œ μ μ‘μ˜ 어렀움이 직μž₯μƒν™œμ—μ„œμ˜ 슀트레슀의 ν•œ 원인이 λ©λ‹ˆλ‹€.

 

ISTJ 직μž₯μƒν™œ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°›λŠ” 원인 3가지 [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]

3. μ˜μ‚¬μ†Œν†΅ 과제

ISTJ 내성적이고 논리적 사고λ₯Ό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–΄ μ˜μ‚¬μ†Œν†΅μ— 어렀움이 생기기 μ‰½μŠ΅λ‹ˆλ‹€. 직μž₯μ—μ„œμ˜ ν˜‘λ ₯μ΄λ‚˜ νŒ€μ›Œν¬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μž₯λ©΄μ—μ„œ κ°μ •μ΄λ‚˜ 생각을 적절히 μ „λ‹¬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Έ 수 있으며 μ˜μ‚¬μ†Œν†΅μ˜ λΆˆν™”κ°€ 슀트레슀의 원인이 λ©λ‹ˆλ‹€.

 

4. ν•΄κ²°μ±…

ISTJ 직μž₯μƒν™œμ˜ 슀트레슀λ₯Ό 쀄이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접근법이 도움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- 슀트레슀 관리 기술 ν–₯상 : 슀트레슀 관리 κΈ°μˆ μ„ 배우고 슀트레슀λ₯Ό μ€„μ΄λŠ” 방법을 μ°Ύ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- 변화에 λŒ€ν•œ μœ μ—°μ„± ν–₯상 : 변화에 λŒ€ν•œ μœ μ—°μ„±μ„ κΈ°λ₯΄λŠ” ν›ˆλ ¨μ΄λ‚˜ ν›ˆλ ¨μ„ 톡해 적응λ ₯을 높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- μ˜μ‚¬μ†Œν†΅ 기술 ν–₯μƒμž…λ‹ˆλ‹€. μ˜μ‚¬μ†Œν†΅ κΈ°μˆ μ„ μ—°λ§ˆν•¨μœΌλ‘œμ¨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μ›ν™œν•œ μ˜μ‚¬μ†Œν†΅μ„ 도λͺ¨ν•˜κ³  ν˜‘λ ₯ 관계λ₯Ό ꡬ좕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ISTJ μ΄λŸ¬ν•œ 접근법을 톡해 직μž₯μ—μ„œμ˜ 슀트레슀λ₯Ό 쀄이고 보닀 κ±΄κ°•ν•œ 직μž₯μƒν™œμ„ μ‹€ν˜„ν•  수 μžˆκ³ μš”. κ³„νšμ μΈ 성격을 μ‚΄λ¦¬λ©΄μ„œ μŠ€νŠΈλ ˆμŠ€μ— λŒ€μ²˜ν•˜κ³  성곡을 κ±°λ‘˜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5. μ‘°μ§μ—μ„œ ISTJ의 κ°€μΉ˜

반면 ISTJ의 νŠΉμ„±μ€ μ‘°μ§μ—μ„œ 맀우 κ°€μΉ˜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그듀은 μƒμ„Έν•œ 일에 λŒ€ν•œ μ±…μž„κ°κ³Ό 끈기λ₯Ό λ°œνœ˜ν•˜μ—¬ 쑰직의 νš¨μœ¨μ„±κ³Ό ν’ˆμ§ˆ ν–₯상에 κΈ°μ—¬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변화에 λŒ€ν•œ μ μ‘μ˜ 어렀움도 μ•ˆμ •μ„±κ³Ό 일관성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š”μ†Œλ‘œ 평가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ISTJ 직μž₯μƒν™œ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°›λŠ” 원인 3가지 [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]

6. λ‹€μ–‘μ„±κ³Ό νŒ€μ›Œν¬

직μž₯μ—μ„œ λ‹€λ₯Έ MBTI ν˜‘λ ₯ν•˜λŠ” 것은 닀양성을 μ°½μΆœν•˜κ³ 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와 관점을 κ°€μ Έμ˜¬ 수 μžˆλŠ” κΈ°νšŒμž…λ‹ˆλ‹€. ISTJ λ‹€λ₯Έ μœ ν˜•κ³Ό ν˜‘λ ₯ν•˜μ—¬ μ„œλ‘œμ˜ 강점을 μ‚΄λ¦ΌμœΌλ‘œμ¨ 직μž₯ ν™˜κ²½μ„ ν’μš”λ‘­κ²Œ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7. μ˜μ‚¬μ†Œν†΅ 과제 극볡

μ˜μ‚¬μ†Œν†΅ κ³Όμ œλŠ” 극볡 κ°€λŠ₯ν•˜κ³ μš”. ISTJ μ˜μ‚¬μ†Œν†΅ κΈ°μˆ μ„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Š” ν›ˆλ ¨κ³Ό 코칭을 λ°›μœΌλ©° μƒλŒ€λ°©κ³Όμ˜ μ›ν™œν•œ λŒ€ν™”λ₯Ό 이룰 수 μžˆκ³ μš”. λ…Έλ ₯κ³Ό μ‹€μ²œμ„ 톡해 μ˜μ‚¬μ†Œν†΅μ˜ λΆˆν™”λ₯Ό ν•΄μ†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ISTJ 직μž₯μƒν™œμ—μ„œ 슀트레슀λ₯Ό 받을 수 μžˆμ§€λ§Œ, κ·Έ νŠΉμ„±μ—λŠ” 쑰직에 λ§Žμ€ κ°€μΉ˜λ₯Ό κ°€μ Έλ‹€μ£ΌλŠ” 츑면도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μ„ΈλΆ€ 업무에 λŒ€ν•œ μ±…μž„κ°κ³Ό μ•ˆμ •μ„± 제곡, λ‹€λ₯Έ μœ ν˜•κ³Όμ˜ ν˜‘λ ₯을 ν†΅ν•œ λ‹€μ–‘μ„± ν™•μΆ© λ“± κ·Έλ“€μ˜ νŠΉμ„±μ€ 쑰직에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μ˜μ‚¬μ†Œν†΅μ˜ κ³Όμ œλ„ 극볡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ν›ˆλ ¨κ³Ό λ…Έλ ₯을 톡해 직μž₯μ—μ„œμ˜ 슀트레슀λ₯Ό 쀄이고 성곡을 κ±°λ‘˜ 수 μžˆκ³ μš”. ISTJ 듀은 μ‘°μ§μ—μ„œ κ· ν˜• 작힌 μš”μ†Œλ₯Ό μ œκ³΅ν•˜κ³  ν•¨κ»˜ μΌν•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νŒ€κ³Ό ν˜‘λ ₯ν•˜λ©΄μ„œ μ„±κ³Όλ₯Ό κ±°λ‘˜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΄€λ ¨ 더보기

μ›ν•˜λŠ” 정보 μ—†μœΌμ‹œλ©΄ μΆ”κ°€ 정보 및 링크 ν•„ ν™•μΈμ΄μš”. 

__

ISTJ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직μž₯μƒν™œ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3가지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 

 

μ΄λ²ˆμ— μ •λ¦¬ν•΄λ“œλ¦° 글은 ISTJ 직μž₯μƒν™œ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°›λŠ” 원인 3가지 μ•Œμ•„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상기 글이 μ°ΎμœΌμ…¨λ˜λΆ„κ»˜ 이해에 도움이 λ˜μ…¨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이거이거 μœ λ¦¬ν•œ μ§μ—…μ΄λ‚˜ μ „κ³΅μœΌλ‘œ ν•˜μ‹œλ©΄ μ €μ ˆλ‘œ μ„±κ³΅ν•˜κ²Œ λœλ‹€ ν•˜λ‹ˆ, ν•œλ²ˆμ”© κΌΌκΌΌν•˜κ²Œ λ³΄μ‹œκ³ μš”. μ†Œλ¦„μž…λ‹ˆλ‹€.